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따라하기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따라하기

 

고속도로 혹은 시내의 유료도로를 이용하려면 톨게이트 통과시 통행료를 지불해야하는데요. 자동차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등록되어 있다면 멈추지 않고 바로 통과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새로운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차량의 명의변경이 이루어졌을때 단말기도 다시 등록해주셔야하는데요.

 

 

단말기가 직접등록이 가능한 모델이라면 사업소에 맡기지 않고도 여러분 컴퓨터로 간단하게 등록을 하실 수 있답니다. 준비물은 당연히 하이패스 단말기와 컴퓨터와 연결할 USB케이블을 준비해주세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인터넷 창을 열고 하이패스 고객직접등록 시스템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좌측은 판매점(영업소) 전용 페이지이며, 우측은 일반 고객에 해당하는 분들이 접속하는 페이지입니다. 우리는 일반 고객용으로 접속해야겠죠. 아마 단말기를 구입했을때 컴퓨터와 연결할 USB케이블도 같이 받으셨을거에요.

 

컴퓨터와 단말기 연결 방법

 

 

1. 키보드와 마우스 케이블을 본체에서 뽑아서 분리한다.

 

2. HighPass 단말기를 USB케이블로 연결시켜 주세요.

 

3. 키보드, 마우스 연결.

 

 

반드시 Agen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시에는 자동차 고유번호, 발행, 제조번호등이 저장되는데요. 만약 자동차 혹은 명의 변경시에는 해지하고 다시 가입을 해주셔야 해요. 등록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기기의 버튼을 5초정도 누르면 음성 혹은 액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상단의 고객단말기등록 메뉴를 선택하면, 필요에 따라서 해지를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으며 등록도 가능하답니다.

 

 

절차는 4단계로, 컴퓨터와 단말기 연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각종 정보를 기입하면 간단하게 절차는 마무리 됩니다. 간단하죠? 원만하게 진행이 되면 좋겠지만 인식이 안되는등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기기 인식오류는 장치관리자에서 HID 준수장치를 확인해보세요.

 

장치관리자는 윈도우 제어판에서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제조사에 직접 문의하여 원인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컴퓨터나 기기사용이 익숙치 않은 분들은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여 진행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