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계산방법 알아봐요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알아봐요

 

 

요즘 부동산 대책 발표이후 이에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란 일반적인 토지나 건물부터 아파트 분양권등 자산을 매매하여 타인에게 소유권을 넘겨줬을때 발생하는 세금이죠.

 

아마도 부동산 대책 발표이후 자신의 세금 규모를 확인해보고자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이를 직접 계산하기란 까다롭기때문에 전용 계산기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양도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세금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양도소득세 계산기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를 직접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홈택스는 세금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며 이와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다양한 세금을 이곳에서 신고하고 납부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첫화면에서 양도소득세 메뉴를 선택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볼께요.

 

 

이곳은 양도소득세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중앙의 미리계산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양도소득세 계산방법을 대입해볼 수 있는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세금의 정의와 신고 방법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절세 팁을 열람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여기서 양도소득세 신고 납부가 가능하며 관련 증빙서류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의 계산 페이지로 들어오면 몇가지 상황에 따라서 구분을 해두었는데요. 정확한 취득가액, 양도가액을 숙지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구분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개 부동산을 매매할때의 계산방법을 알아볼께요.

 

 

취득가액은 매입가액, 취득세, 등록세등이 포함되며, 양도가액, 취득가액을 모두 정확히 기입해주세요. 그리고 가장 아래쪽의 세액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양도차익에 따른 세금이 어느정도인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리고 알고있으면 좋을 기본 상식을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