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정리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정리

요즘 주변의 친구들 뿐만아니라 직장동료들을 살펴보면 마이너스통장은 대부분 개설하여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급전이 필요할때면 주변에 아쉬운 부탁할 필요없이 한도내에서 원하는 만큼만 출금하여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때문에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을 알아보기전에 개설시 가장 먼저 고려해야할 사항이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은행별 적용되는 금리일텐데요.

포털 검색 사이트에서 전국은행연합회를 검색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는 모든 제도권 은행의 금융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별 비교를 해볼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중 은행업무정보 -> 은행급리비교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다음페이지로 이동하면 좌측 메뉴중 가계대츨급리를 선택후 우측에서 위와같이 체크하여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전국은행별 마이너스통장의 신용등급에 따른 이율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별로 모든 은행에 대한 마이너스통장 이율표를 확인하려면 여러분의 등급을 알아보셔야하는데요.
무료신용등급 알아보기 안내 : http://purunbada.tistory.com/329

위 링크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으로는 가장 중요한부분은 바로 소득을 증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때문에 무직자인분들은 개설이 불가능하답니다.

 

조건으로는 4대보험이 적용되는 사업장에서 근무를 하는 직장인으로 근무기간은 최소3개월~6개월의 재직기간을 만족해야해요.

 

그리고 6등급이내의 신용등급과 2000만원정도의 연봉을 요구하는데요. 기존에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만약 이용하고 있는 금액이 연봉보다 높을시 불가능하므로 참고해주세요.

 

위의 3가지 조건을 만족한다면 어느 은행에서든 개설이 되며 은행별로 요구조건의 차이가 있기에 약간 못미친다하더라도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