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카드론 금리 안내

사회초년생일 수 록 급여에 대한 저축 & 재테크 계획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전문가들은 급여의 저축 비율을 최소 60~70%정도는 해야한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매달 결제되는 카드값을 결제하기에도 빠듯한데요. 때문에 저축비율이 30~40%를 왔다갔다 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카드론 금리 안내

평소에 카드 대금 및 통신비의 미납(연체) 내역 없이 꾸준히 자신의 신용을 관리해왔다면, 대부분의 직장인의 경우에는 2등급~5등급을 오르락 내리락하게 됩니다. 만약, 자신이 추후에 대출 상품을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등급을 올리기 위해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활용하여 카드론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는 편리한 이점이 있는 반면, 자주 이용하면 신용등급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1. 자신의 금융 정보 및 신용등급 상태를 확인하라.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일단 제1금융권을 알아보는편이 좋습니다. 당연히 제2금융권에 비해서 적용받는 금리가 더욱 낮기 때문이죠. 요즘 기준금리의 하락으로 인해 제 1금융권에서는 보다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소득, 신용등급등을 미리 체크하여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보세요.


2. 일단 주거래은행에 문의하라.



직장인의 경우에는 지정된 은행의 급여통장을 개설하실텐데요. 먼저 주거래은행에 문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제 1 금융권의 자격조건은 비슷한 수준이나 주거래은행이라면 조금은 혜택이 주어지기때문이죠. 보통의 카드론 대출 금리는 5%에서 시작하여 24%대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3. 자금 운용계획을 세워라.


아무리 자금이 급하더라 하더라도, 과도한 빚은 결국 자신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최소한의 금액을 설정하여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